연구자인 나로서 인지과학이 중요한 이유는 메타인지력을 높여서 연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다. 따라서 2년 전부터 나는 뇌과학 및 인지과학 책을 틈틈히 읽기 시작했다. 해당 카테고리는 읽은 책들을 리뷰하고 어떻게 내 삶에 적용 시킬지에 대해 쓰려고 한다.



도파미네이션을 읽고 PC에 있는 카톡을 지우고 자기전에 폰을 안보는 습관을 들이기 시작했다. 그리고 음악도 아주 가끔 듣고 싶을 때만 듣는다. 도파민과 집중력의 상관관계는 높기 때문에 위 책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. 추가적으로 스텐퍼드 신경과학자로 유명하신 Andrew Huberman 의 유튜브 영상도 추천한다.

그리고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웹페이지에 효율적 학습법에 대한 글도 많이 올라와 있어서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.
Ultralearning - Scott H Young
Ultralearning - Scott H Young
It’s true, I’ve written a lot about learning. Despite that, I made sure that ULTRALEARNING contained a lot of new stories and research I haven’t found elsewhere. The book is suitable for a complete beginner, but I also made sure to include ideas, sto
www.scotthyoung.com